10 10 1
  View Articles
Name  
  관리자 
Subject  
  턱교정연구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턱교정연구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1년 05월 12일 (목) 09:42:14 윤수영 기자 admin@dttoday.com






▲ 왼쪽부터 아주대학교 정규림 교수, 삼성블루치과 경승현 원장,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 부산대학교 김성식 교수, 삼성의료원 김창수 교수.


2011년 대한턱교정연구회는 오는 6월 19일 9시부터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제 3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대한턱교정연구회는 지난 2009년 턱교정수술에 관한 임상 및 연구 활성화와 대국민홍보를 목적으로 교정과, 구강악안면외과 치과의사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단체다. 지난 2년 동안 꾸준히 학술대회(춘·추계)와 학술집담회 등을 통해 한국 턱교정수술의 임상 및 학술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개방교합의 수술교정 vs 비수술 치료’다. 교정치료에 골격성 고정원이 도입된 이래 교정치료의 기술이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 이전에 턱교정수술로만 가능했던 골격성 개방교합이 교정치료로도 치료가 가능해 지고 있다.

연구회 관계자는 “과연 어느 정도의 골격부조화까지 교정으로 가능한지, 어느 정도에서는 수술이 꼭 필요한지, 그리고 각 치료법에 따른 재발의 경향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의는 아주대학교 정규림 교수, 경희대학교 이백수 교수, 삼성의료원 김창수 교수, 부산대학교 김성식 교수,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 삼성블루치과 경승현 원장이 맡아 ‘Anterior open bite에 있어서 치아교정만의 치료와 교정-외과 치료의 구분과 치료방법’, ‘개방교합의 교정치료를 도와주는 수술법’, ‘하악전돌 개방교합의 수술교정’, ‘개방교합환자의 수직고경에 대한 고려’, ‘IVRO 수술법을 이용한 개방교합의 치료’, ‘골격정 개방교합의 교정적 접근과 그의 재발경향’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한편, 이날은 춘계학술대회와 함께 3차 정기총회가 열릴 예정으로 향후 2년간 연구회를 이끌어 갈 새 집행부 선출도 예정돼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